시,문학

오바마의 7대 성공 전략

걍~태수 2008. 11. 7. 11:32

MBA도 탐내는 오바마의 7대 성공전략

 브랜드가 원하는 3가지-새롭고(new),차별화(different),매력적(attractive)

1. 블루오션(Blue Ocean; 경쟁이 없는 신규시장)을 개척한다.

2. 고객의 친구가 되라.-유권자에게 보낸 모금 권유메일에 '오바마@'로  

   시작됐다. '민주당@'로 보냈으면 지워졌을 메일도 사람들이 한번더       읽도록 만든것이다.

3.철저한 계획과 단단한 팀워크 - 2007년참모들은 대통령재임 기간 중 할일에 대한 계획세우기에 들어갔다.

4. 핵심 고객의 충성심.- 입소문을 내주는 '핵심 고객 확보'이들은 온라인에서 막강파워 발휘,

5.지속적인 브랜드 관리.- 대선로고는 디자인의 승리다. 자신이름의 첫글자인 O를 태양으로 형상화하고 푸른색 배경으로 미래로 달려가는 이미지를 상징화해서 이 로고로 변화와 희망이라는 자신의 브랜드를 극대화,

6.일단 결정하면 밀고 나가라 - 한가지 원칙을 고수하는 것이 10가지의 원칙을 세운 뒤 완벽한 결과를 찾는 것보다 낫다 - 이것이 오바마 방식,

7.집요해져라. - 네브래스카는 선거인단이 5명밖에 없지만 여론조사에서 열세지역으로 나오자 마지막까지 유세를 위해 찾아갔다.끝까지 포기않는 오바마의 집요함이 유권자의 마음을 움직였다.